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첫번째/ 티스토리에 나만의 광고를 만들다.
    자기계발 2021. 9. 27. 04:19

    이렇게 까지 안 만들어도 되는데 할 거면 제대로 하는 성격?이라 그냥 해보았다. 만들면서 너무 재미가 있었다. 티스토리는 광고를 해서 수익이 나는 구조라고 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 부업으로 티스토리를 많이 한다. 나도 수익이 나면 좋겠지만, 티스토리가 처음이고 시작한 지 이제 일주일도 안되었기에 광고는 당연히 없고 앞으로 두 달간 없다고 생각한다.

     

    티스토리를 보다가 생각해 낸 나의 아이디어는 나는 퍼스널 브랜딩을 해보고싶으니 내 광고를 하면 되겠다.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바로 실행에 옮겨서 지금 글을 쓰게 되었다. 나만의 광고를 하려면 일단 광고 이미지를 제작을 해야 한다. 포토샵으로 해도 되고, 파워포인트 등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놓으면 된다. 

     

    01.

    나만의 광고 이미지 제작


    나만의 광고만들기

    이런식으로 나는 통일성 있게 나만의 광고를 포토샵으로 만들었다. 여기서 나는 광고 사이즈를 가로: 1000px X 세로: 250px로 작업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꼭! AD 광고를 붙여줬다. 이거 만드는 내가 얼마나 귀엽던지. 나 좀 웃긴 듯! 만들고 나서 PNG나 JEPG로 저장을 해놓는다. 그럼 첫 번째 작업은 성공했다. 

     

     

    02.

    서식 설정에서 서식 쓰기


    나만의 광고만들기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서식 설정이 있다. (혹시 블로그 설정이 모르는 사람이 없겠지만 오른쪽 상단 내 프로필을 누르면 톱니 바퀴가 있다. 그것을 누르면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 진다.) 그런 다음 서식 쓰기에 들어간다. 

     

     

    03.

    서식에서 내가 만든 광고 링크 걸기


    나만의 광고만들기
    나만의 광고만들기

    광고를 불러온다. 그다음 광고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것이 뜬다. 그럼 URL을 눌러서 링크를 건다. 이름을 쓰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제대로 되었는지는 서식 설정에 내가 금방 한 작업이 뜨면 성공한 거다. 

     

    [여기서 Tip] 그냥 방문해서 보는 것은 내가 원하는 주소를 복사해서 URL에 붙여넣기 하면 내 광고에 서식이 걸린다. 여기서 한걸음 더 가서 네이버 블로그 구독, 유튜브 구독은 URL이 다르다.

    예를 들면 내 블로그에 방문이 목적이면 내 블로그 주소를 URL을 넣는다. https://blog.naver.com/theredway2021 이런식으로,

    그런데 내 광고를 누르면 내 블로그 구독이 바로 가게 하고 싶다면 http://section.blog.naver.com/connect/PopConnectBuddyAddForm.nhn?blogId=자신의 아이디

    를 넣어주면 된다. 혹시 이 링크 복사가 안될 수도 있으니 댓글에 달아놓아야겠다. 

    유튜브 구독은 쉽다. 자신의 유튜브 주소에다가 +로 ?sub_confirmatio=1 만 넣으면 된다. (이것도 댓글에)

     

     

    04.

    나만의 광고 배치하기


    나만의 광고만들기

    이제 거의 다 왔다. 글쓰기에 들어가서 내가 넣고 싶은 부분에 커서를 두고 위에서 더보기를 누른다. 그곳에서 서식을 찾아 들어간다. (사진 참고) 그렇게 내가 만든 서식을 누르면 끄읏-! 그런데 혹시 내 서식이 안 보인다고 하면 글쓰기를 임시 저장한 상태에서 새로고침을 하고 다시 들어가면 뜬다.

     

    이렇게 나만의 배너광고를 만들고 연결하는 것까지 오늘 했다. 나는 내가 재미있으라고 만든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하면서 너무 즐거웠다. 내일은 어떤 포스팅을 해봐야 할지 고민이다. 오늘도 1일 1포 스팅 완료! 

     

     

     

    댓글

Designed by Theredway2021.